임플란트, 보철치료를 위한 치아보험 확실히 알고 가입해야- 본문

보험상식

임플란트, 보철치료를 위한 치아보험 확실히 알고 가입해야-

안나씨 2017. 2. 4. 07:00

임플란트와 보철치료를 위한 '치아보험'가입 전 알아두어야 할 것들


건강보험이나 실비보험으로도 그 부담을 떨칠 수 없는 치과치료는 늘 치료비의 걱정으로 크게 악화가 되지 않는 한 참고 살아가는 분들이 많으십니다.

결국 나중엔 고통은 고통대로 받으면서 돈은 돈대로 들어가는 지경까지되고말죠.

이를 대비한 치아보험은 단순한 충치치료부터 임플란트까지 보장을 받는 보험상품을 말합니다.

그러나 치아보험이라고 해서 모든 것이 다 보장되는 것은 아니니 가입전 알아두면 좋은 정보를 몇가지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치아보험 그건 이렇습니다.!!


- 면책기간/감액기간이 존재.


치아보험은 이미 치아가 상한 상태라면 그 부분은 보장을 받을 수 없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질환을 가지고 있는 사람이 보험금을 노리고 보험에 가입하는 경우도 있어 치아관련 질병으로 인해 보험금을 청구할 땐 면책기간과 감액해 지급하는 기간을 두고 있습니다.

즉, 치아보험은 바로 가입한다고 해서 바로 혜택을 보는 보험이 아니란 것이죠.



- 보장하지 않는 부분도 확인


치아보험이라고 해서 치아관련한 모든 치료에 보장이 되는 것은 아닙니다.

그렇기 때문에 보험가입 전 보험금의 지급사유가 되지 않는 부분을 확실히 알고 가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갱신형 상품의 보험료 인상가능성도 염두에 둬야....


치아보험의 경우 갱신형 상품이 많은데 이는 보험가입 후 몇 년만에 한번씩 보험료가 오를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가입시기의 보험료 수준은 물론 갱신주기 마다 오르는 보험료에 대한 부분도 분명 고려를 해야하는 것이죠.

보험가입전 회사에서 제공하는 '가입제안서'를 보면 예상 갱신보험료 수준을 확인할 수 있으니 꼼꼼히 챙겨보도록 합니다.



- 치아치료 관련한 전문용어의 이해가 필요.


대부분의 건강보험이 그렇듯 병원에서 사용하는 전문용어를 그대로 약관에 명시해 일반인들이 알아보기 참 힘들게 되어 있습니다.

치아보험도 생소한 치료와 진단이 있으니 가입전에 다양한 치아전문 용어에 대한 정보를 습득한 후 가입해야만 나중에 보험금 청구시에도 보험사와의 분쟁을 최소화 할 수 있습니다.




나이가 들수록 의료비에 대한 지출은 점점 늘어날 수 밖에 없습니다.

과거보다는 치아치료관련 국가지원이 좋아졌다하지만 고령에 국한되어 있고 또 여전히 본인이 부담해야 하는 금액이 많은 것이 치아치료입니다.

그래서 이젠 치아보험도 많은 분들이 가입하고 있지만 그 보장의 범위와 개념을 잡지 못해 보험사와 분쟁이 많은 상품이 또 치아보험이기도 합니다.

반드시 상품에 대한 확실한 상담을 받은 후 가입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Comments 0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