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안 생활비 줄이는 방법은 새는 보험료잡기 부터 본문

보험상식

집안 생활비 줄이는 방법은 새는 보험료잡기 부터

안나씨 2017. 2. 2. 07:00

아껴도 안되는 생활비걱정? 새는 보험료는 없는가요?


세계경제, 국가경제 모두가 회복을 기대하기 힘든 현재를 우리는 살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소득대비 오르는 물가를 잡기도 힘들고 기대만큼의 소득증가도 기대하기 힘든 요즘입니다.

가계부를 적으면 늘 한숨만 나오는 이유는 바로 아껴도 아껴도 줄일 수 없는 고정지출인데....그 지출이 매달 사람의 등골을 휘게하지요?

정말 줄일 수 있는 방법이 없을까요? 물론 있습니다.

그것은 바로 가입한 보험의 종류와 보험료, 보장등을 분석해 일목요연하게 재정리하는 것인데 그것만으로도 적게는 몇만원에서 많게는 수십만원까지 생활비를 세이브 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그럼 제대로 알아볼까요?



내가 가입한  보험의 내용부터 파악하기



현재부터 먼 미래까지 내다보고 가입하는 것이 바로 '보험'이란 금융상품입니다.

성격에 따라서는 돈이 적립되는 재산증식형도 있을 것이고 아프거나 다쳐서 또는 사망을 통해 보장받는 보장성보험도 있을 것입니다.

그러나 우리는 주위의 말만 듣고 개인의 경제상황을 고려하지 않은 채 무분별하게 가입하는 경우가 꽤 있습니다.

지금 여러분이 여러가지 보험에 가입해 있다면 그 증권을 꺼내서 확인해보세요.

가족단위라면 더더욱 보장내용과 납입보험료 대비 보장의 질을 확이하셔야 합니다.

(보험 증권이 없다면 가입한 보험사에 요청해 메일이나 팩스로 받아 볼 수 있습니다.)


중복가입 된 보험, 필요없는 보장부터 빠르게 정리하기



그렇게 보험내용을 훑어보고 정리하다보면 보장의 내용이 중복되는 상품이 나올 수도 있습니다.

암보험같은 경우는 여러개를 가입해도 보장이 중복으로 되기 때문에 상관은 없지만 의료실비보험, 운전자보험같은 경우 여러개를 가입했다해도 가입한 내용그대로 보장해주는 것이 아니라 보험사마다 보장금액을 나누어 비례보상하는 만큼 절대 중복으로 가입할 이유가 없습니다.

또한 딱 필요한 보장받으면 되는 건강보험의 경우 수십,수백개의 듣보잡특약까지 가입해 보험료출혈이 높은 경우도 있으니 그부분은 담보삭제요청을 통해 보험료를 일부라도 줄이면서 보험을 유지할 수도 있습니다.


홍보배너링크


 ◈ 소득대비 지출되는 보험료의 비중!



간혹 매달 벌어들이는 수입에 비해 엄청나게 많은 보험료를 납부하는 분들이 있습니다..

물론 그것이 미래에 재산을 축적하는 저축성 또는 연금보험이라면 이를 악 물고서라도 모으는 것이 맞겠지만 단지 죽은 후에 엄청난 보상을 받는 보험에 가입해 수십, 수백만원의 보험료를 납부하면서 현실을 궁핍하게 산다는 것은 그야말로 어불성설이라 할 수 있습니다.

저축성, 연금성 보험이 아닌 보장성보험의 경우 보험사에서는 월급여액의 15%를 넘지 않아야 한다고 하며 재무전문가들은 10%가 적당하다고 말을 합니다.

여러분이 납부하는 보장성보험료는 급여에서 어느정도의 비중을 차지하고 있나요?


◈ 전문가의 도움을 통한 깔금한 보험정리로 생활비 굳히기



대한민국 국민의 보험가입률은 엄청 높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그만큼 필요한 보험을 넘어 과하게 가입한 보험도 많다는 말이죠.

쪼들리는 경제적 현실에서 조금이라도 생활비를 줄이기 위해선 보험의 리모델링을 통한 돈굳히기도 이젠 '보험재테크'라 해서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다만 어떤 것을 정리하고 또 어떤 것을 유지해야할지 보험전문가가 아닌이상 구별해내기가 쉽지 않다는 것인데....요즘은 재무전문가들이 그런 복잡한 과정을 꼼꼼하게 파악하고 정리해 '보험리모델링 설계서'를 무료로 작성을 해준답니다.

다시 말씀드려 소득대비 지출되는 보험료의 규모를 파악하고 가입한 보험의 중요도를 따져 보험료를 절감하는데 도움을 준다는 것이죠.

아래의 링크를 통해 홈페이지를 방문하면 다양한 방법으로 엄청나게 많은 보험료를 절감한 사례를 볼 수 있으니 직접한번 확인해보시고 여러분도 같은 문제로 고민하고 계시다면 무료설계신청을 해보시면 큰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 본 내용을 포스팅하고 해당 재무설계소로 부터 소정의 고료를 지급받기로 하였습니다. *

Comments 0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