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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상식

견과류 종류.칼로리.효능 알아보기~!

안나씨 2017. 1. 23. 08:29

건강에 좋은 견과류~! 

견과류 종류/칼로리/효능,,,


견과류 많이들 드시죠~? 견과류는 적은양으로도 쉽게 포만감을 느낄수있게 해주고, 콜레스테롤과 지방을 감소시켜주는 고도불포화지방산을 함유해 체중관리에 도움이 되는데요. ^^,,,,

적당량의 견과류 섭취는 성인병 예방과 노화방지. 뇌기능 증진. 항암 작용. 혈당 조절 등 다양한 효과를 발휘하는 것으로 알려지면서 견과류를 더욱 많이들 찾으시는것 같아요.

오늘은 견과류 종류/ 칼로리/ 효능을 알아보도록 할게요.





아몬드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한 아몬드는 비타민 E가 풍부하여 피부미용에 좋으며, 철분이나 칼슘도 풍부해 건강에 좋은데요. 

칼로리는 100g당 597kcal 로 구입하실때 갈색을 띠며 마르지 않은것을 구입하시면 되구요. 드실때는 마른 행주로 표면을 염분이나 이물질을 닦아내고 먹도로 하세요. 

아몬드는 다른 음식의 냄새를 잘흡수하기 때문에,,,반드시 밀봉하여 보관하셔야 해요.^^~





땅콩

땅콩은 불포화지방산이 많아 콜레스테롤을 낮추고 동맥경화를 예방해주며, 비타민E의 항산화 작용으로 노화방지에 효과가 있는데요. 

껍질이 붙어있는 국산을 구입하시고 곰팡이 냄새가 나는것은 구입하지않는게 좋습니다.^^;;; 

칼로리는 100g당 569kcal 으로 생땅콩의 껍질은 잘 벗겨지지 않는데 미지근한 물에 담가놓으면,,, 껍질이 불어나 잘벗겨지며 땅콩이 부드러워져 요리하기도 좋아요.

단 너무 오래 담그지 않도록 하시구요.보관하실때는 공기와 닿으면 산패하기 쉽기때문에 밀봉하여 서늘한 곳에 보관하시면 됩니다~~! 




캐슈넛

콜레스테롤이 없고 섬유소가 풍부한 캐슈넛은 지방.단백질.비타민 B1등의 영양가가 풍부하게 들어있어 다이어트 간식으로 인기가 많은데요.^^

땅콩보다 고소하고 달콤하며 특유한 향을 갖고 있는데.... 칼로리는 100g 565kcal 이고, 구입하실때는 이물질이 없고 냄새가 없으며 맛이 부드러운것이 좋습니다.

드실때는 흐르는물에 깨끗이 씻어 물기를 제거하고 드세요. 비닐팩이나 밀폐용기에 담아 냉동보관하시면 맛의 변함이 없어 오래두고 먹을수 있답니다.ㅋㅋㅋㅋ...



파스타치오

파스타치오는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하며, 콜레스테롤을 낮추는 기능이 있어,,,, 심혈관 기능을 건강하게 유지해주는 역활을 합니다. 칼로리는 100g당 586kcal 인데요.

구입요령은 녹색이 진하고 선명할수록 좋으며 냉동 보관하시면 되는데 보관일은 30일이니까 참고하시구요.



이외에 견과류 종류로는 호두.잣.은행.해바라기씨.호박씨.도토리.밤.개암 등이 있습니다.

건강에도 좋고 다이어트간식으로도 인기만점인 견과류~! 이제부터 챙겨드세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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