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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상식

기억력 감퇴,건망증 줄이는 예방법 소개합니다~

안나씨 2016. 12. 1. 12:36

기억력 감퇴/건망증 줄이는 예방법?


뇌의 노화가 시작되는 40~50대부터는 기억력이 감퇴되기 쉽습니다.ㅜㅜ 요즈음에는불안과 스트레스 등으로 건망증이 빨리나타나는 경우가 많다고하는데요ㅡ.ㅡ;;; 

그밖에도 과도한 알코올 섭취, 흡연 등이  기억력을 손상시키는 원인이라고 합니다.

생활하시다가 갑자기 기억력이 떨어졌다면 적당한 휴식을 취하시고, 스트레스를 멀리하는것이 좋은데요. 오늘은 생활속에서 건망증을 줄이는 방법들을 알려드리도록 할께요^^~~



건망증 예방법..?


1.메모를 습관화한다.

꼭 기억할 것들은,,, 반드시 메모하는 습관을 갖는것이 좋습니다. 잘보이는곳에 달력을 걸어두어 매일 할일을 적어놓고,, 집안의 대소사를 미리 체크해두세요^^



2.머릿속에 여러번 되풀이해 기억한다..

새로운것을 배웠을때 머리속에서 그 일을 여러번 되풀이하면 그 다음번에 쉽게 기억할수가 있답니다.


3.연상해서 기억한다.

어떤 사람을 처음 만났다고 하면,,, 사람과 관련된 이미지를 많이 만들어내면 다음에 기억하기 좋습니다.!!!




4.오감을 동원한다.

새로운 정보를 받아들일때 청각이나 시각, 후각등 여러가지 감각을 동원해 한꺼번에 기억하면 훨씬 효과적입니다.~!~!~



5.매일운동을 하자.

육체적인 운동은 건망증의 원인인 스트레스를 풀어주고,, 혈액순환을 촉진하면 뇌속의 산소량을 증가시켜 두뇌활동을 돕습니다~^^



6.충분한 수면을 취한다.

수면부족으로 피로가 쌓이면,,, 건망증이 심해지기 쉽운데요. 피로는 그때그때 풀어주시고, 충분한 수면을 취해서 뇌의 에너지를 보충해주는게 건망증을 줄이는데 좋습니다.



7.일을 겹쳐서 하지말자.

여러가지 일을 한꺼번에 하면,,,집중력을 떨어뜨리기 쉬운데요,,, 일은 순서를 정해 한가지씩 집중해서 처리하는것이 건만증을 줄이는데 도움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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