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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상식

겨울 제철음식종류 몇가지 추천합니다~♣

안나씨 2016. 11. 17. 07:00

[겨울 제철음식]

겨울이 제철인 음식종류 몇가지 추천~!!!!!


요즘은 비닐하우스니 뭐니 해서... 계절에 상관없이 사시사철 과일이나 채소 등... 철 모르고 나오지만 계절에 맞게 나오는 음식이 우리몸에 더 좋은것은 부인할수 없는 사실입니다^^~ 계절마다 우리 몸이 변화하기 때문에 계절에 맞는 식생활이 필요한데요. 

오늘은 겨울이 제철인 음식으로 우리 밥상에 자주 올라오는 겨울음식종류 몇가지를 알려드릴까 합니다.



겨울 제철음식 종류..?


명태


12~1월이 제철인 명태는 지방함량이 낮고 담백한 맛을 자랑하는데요. 

단백질과 칼슘.인.비타민A 등과 메티오닌과 나이아신의 필수 아미노산이 높아 무와 같이 매운탕으로 조리해서 드시면,,,, 맛도 시원하고 소화도 잘됩니다. 명태에 함유된 라이신.트립토판 들은 필수 아미노산이라서... 영양학적으로 가치가 높습니다.^^



■ 아귀


예전에는 어부들이 아귀를 잡으면 못생긴^^:::: ,,, 외모때문에 그냥 놓아줬다고 하는데요. 그러나 담백한 맛과 영양을 생각하면 아귀만한 것도 없습니다. ㅎㅎ

아귀는 12~2월이 제철인 음식이랍니다. 아귀를 손질해서 무랑 함께 먹으면 좋은데,,,, 무에 함유되어 있는 단백질 분해효소가 아귀의 소화를 돕고, 비타민C를 보충해 주는 역할을 하게 됩니다.

특히 아귀 껍질엔 콜라겐성분이 들어있어 피부건강에도 매우 탁월합니다..!!!!





■ 배추


겨울철 음식으로 김치의 필수재료인 배추는 잎.줄기.뿌리까지 음식으로 이용되는데요. 배추에는 비타민C,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들어있으며, 저열량 저지방 채소로 다이어트 음식이기도 한데요. 

식이섬유소를 많이 함유하고 있어서 변의 양을 증가시키고,,, 장의 운동을 촉진시킴으로 정장작용에 효과가 있습니다.~!~!~!




이상,,, 겨울철 음식을 소개해드렸는데요^^ 제철 음식을 골고루 잘 드시는것이 건강을 지키는 일이며 보약을 먹은 일이라고 봅니다..!!!!!!

날씨가 많이 추워졌습니다. 모두들 감기조심 하시구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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