향긋한 봄나물로 다이어트 효과까지? 다이어트에 도움되는 봄나물!! 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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향긋한 봄나물로 다이어트 효과까지? 다이어트에 도움되는 봄나물!!

안나씨 2015. 4. 14. 07:00

[봄 다이어트]

맛도 좋고 몸에도 좋고

다이어트에도 좋은 봄나물

 

잔인한 달 4월이라고 하지만 봄나물의 향긋함은 세상 그 무엇과도 비교할 수 없을 만큼 행복한 향입니다.

제철에 먹는 봄나물은 떨어진 식욕을 돋우고 봄에 필요한 영양분을 가득 품고 있기 때문에 맛과 향, 건강 어느 하나라도 좋지않은 것이 없습니다.

거기다 높은 영양소에도 불구하고 열량이 낮고 많이 먹어도 속에 부담이 되지 않기 때문에 봄나물은 다이어트에도 좋은 음식으로도 유명한데요.

오늘은 봄나물 중 특히 다이어트에 좋은 나물을 소개해드릴게요. ^^

 

 

 

 

다이어트에 도움되는 봄나물

 

풍부한 미네랄 '쑥'

알칼리성 식품으로 알려져 있는 쑥은 미네랄이 풍부한 봄나물의 대표음식이기도 합니다.

쑥은 우리몸을 따뜻하게 하는 성질이 있기 때문에 몸이 찬 여성들의 부인병에 효과가 있습니다.

거기다 지방대사를 돕는 작용도 해 여성들의 건강과 다이어트에 두루두루 좋습니다.

 

 

쓴맛이 있어 '씀바귀'

말그대로 씀바귀는 익히지 않고 날로 먹었을 때 쓴맛이 굉장히 강합니다.

그래서 먹을 때도 끓는 물에 데쳐 찬물에 한참을 우려내서 조리하는 것이 좋은데요.

맛은 쓰지만 섬유소가 풍부하고 열량이 적기 때문에 다이어트 족은 물론 비만인 사람에게도 좋은 음식입니다.

 

 

 

톡 쏘는 맛이 매력인 '달래'

아마도 봄나물 중에 가장 맵고 쏘는 맛을 가진 것이 달래가 아닐까싶은데요.

그 쏘는 맛만큼 달래는 다이어트에도 톡 쏘는 재주가 있습니다.

달래 100그람에 함유된 열량이 고작 27Kcal로 다이어트에도 효과적이고 비타민A, 칼슘등이 풍부해서 봄철 쉽게 오는 춘곤증이나 식욕부진에도 도움이 됩니다.

 

 

꽃도 이쁘지만 다이어트에도 좋은 '유채나물'

유채나물에 풍부하게 함유된 비타민A,C는 혈액순환과 피로회복에 좋고 식이섬유도가 다량 함유되어 있어 변비와 다이어트에도 도움을 줍니다.

유채를 짜면 나오는 유채기름도 식물성 단백질이 풍부해 건강과 다이어트 모두 도움이 됩니다.

 

 

 

우리 봄나물의 맛과 영양은 진작부터 알고 있었지만 다이어트에도 좋은 줄은 저도 처음 알았네요.

이 봄이 끝나기 전 다이어트를 시작하신 분들이라면 봄나물도 한껏 드시고 건강도 챙기고 다이어트에도 성공하시길 바랍니다.

고맙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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